홈페이지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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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내말씀 및 회원 권리 안내]
안내말씀귀하께서는 저희 (주)올댓인슈와 보험금청구 서비스를 신청하셨습니다. 저희 (주)올댓인슈는 그 동안 고객님들께서 번거롭고 까다롭게만 생각하셨던 보험금청구를 가입하신 상품의 약관에 의거해서 안내해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단순 실손의료비 만을 청구하시는 형식에서 벗어나 생보/손보 구분없이 가입하신 특약사항들까지 모두 분석하여 고객님들이 정확한 보험금을 받을 수 있도록 저희 재능기부센터는 항상 노력할 것입니다. 고객님들의 권리, 이제는 놓치지 마시고 (주)올댓인슈를 통해 정당한 권리를 누리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품질보증제 시행서비스 신청 시 과정의 안내 및 중요한 내용을 설명 받지 못한 때에는 신청일로부터 7일 이내에 서비스 취소 요청 할 수 있으며, (주)올댓인슈는 그에 대한 내용을 명확히 조사하여 회원의 요청이 정당하다고 판명 될 경우 서비스 신청을 취소 처리 해 드립니다.
서비스관련 민원상담 및 분쟁조정 안내보상관련 및 보험금 지급 등에 관하여 불만사항이 있으실 경우, 이의를 제기하여 주시면, 신속하고 정확 하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전 화 : 대표번호 02-3429-0065 홈페이지 : http://allthatinsu.co.kr
본 약관은 (주)올댓인슈를 통하여 제공하는 보험금청구서비스의 이용조건과 절차, 회원과 회사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주)올댓인슈 회원서비스 이용에 관한 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올댓인슈(이하 “회사”라 함) 보험금청구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에 관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사이트의 초기화면 하단에 상설메뉴로 게시합니다.
2.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 신청란에 개인정보를 작성하고 신청을 하시는 경우에 한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회사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 행위에는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될 것입니다.
3. 회사는 대한민국의 법령과 국제조약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예정일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사이트 초기 화면에 그 적용 예정일의 7일 전부터 공지 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도록 하며, 고객의 별도 이의 신청이 없을 경우는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사가 신규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 본 약관에 따라 제공됩니다.
제 3 조 (적용법규)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 및 관습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1.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2. “요양기관”이라 함은 병원, 의원 등의 의료기관과 약국을 포함합니다.
3. “(주)올댓인슈 서비스이용 신청”이라 함은 회원이 본 서비스 신청란을 통해 신청을 클릭하고 담당자가 배정이 되면서 부터이고, 신청 내용으로는 인적 사항 및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 등에 관한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 2 장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이용계약은 고객이 서비스 이용 신청란에 필요정보를 작성하시고 신청하시면서 자동적으로 성립이 됩니다. 서비스 비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이나, 청구건이 많은 경우 별도의 등기 비용이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서비스이용계약에 대하여는 회원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으나 해당 본인이 인정하지 아니하였을 때
2) 회원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신청하였을 때
3)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4)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하였을 때
5)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3. 회사는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 성립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기관과의 협의 등을 통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이며,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제공의 책임과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제공받는 대상자의 보험가입 내역을 회사에 알리고 증권을 회사로 발송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알리고 보내준 증권의 담보사항 중 청구 가능한 범위를 청구합니다.
3) 보험은 많은 특약들이 있으며 심사는 보험회사에서 하기에 회사에서 청구한 부분이 보험사의 심사에서 지급이 되지 않더라도 그에 대한 책임은 회사가 있지 않습니다. 청구가 안 된다 판단 혹은 안내가 되어 지급되지 않은 부분이 있을 시에도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이용계약 체결 후 추가로 보험을 가입하였을 경우 회사로 알려야 할 의무가 있으며, 알리지 않은 보험으로 인해 청구가 누락된 부분이 발생 시 그에 대한 책임은 회사가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보험회사에서 지급이 가능한 기간 안에 회사로 청구에 필요한 자료를 발송하여 주어야 하며, 그 기간을 초과하여 서류를 제공하였을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6) 회원이 가입한 보험의 실효나 해약 해지 등으로 보험금이 청구되지 않을 경우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실효에서 부활하였을 경우 부활 이후에는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며, 이 경우 회원은 회사로 부활된 보험을 통지하여야 청구안내를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1.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취급방침이 적용 됩니다.
2. 회사의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수집, 사용, 관리, 보호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이용계약체결 시 제공하는 정보를 수집합니다. 단, 회원의 미성년 자녀가 대상자인 경우는 친권자에게 “(주)올댓인슈 서비스이용신청”을 진행하여, 대상자의 기본적인 신상정보의 수집 및 활용에 대한 동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사용 :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수집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수집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제3자 혹은 회사의 제휴업체에서 사용하는 것에 회원이 동의 하였을 경우나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와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써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개인정보의 관리 : 회원은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를 위하여 서비스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시로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정/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신되는 정보 중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도 변경/조정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보호 : 회원의 개인정보는 오직 회원 및 회사 내 관리부에서만 열람/수정/삭제 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회사에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7 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이를 추가하거나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회사사이트에 기재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회사와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계약은 일부 보험사를 제외한 모든 보험사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
1. 재능기부센터 보험금청구 서비스 절차“재능기부센터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민간의료보험 보험금 청구 시, 요양기관에서 발급받는 진료비영수증, 진료비상세내역서, 약제비 영수증 등 영수증계열 문서와 입/퇴원확인서, 통원확인서 등 확인서 계열의 제 서류와 보험금 청구 신청서를 FAX, 등기우편, 이메일 등을 통해서 회사가 제공하는 상담원을 통해 기 가입된 보험사로 보험금 청구를 하는 서비스입니다.2. 재능기부센터보험금청구 절차 보험금 청구서비스 이용 절차는 다음과 같으며, 상담원의 안내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제공하고 입력하는 방식에 의합니다.재능기부센터 회원 등기, 팩스 및 E-mail을 통한 청구 서류 파일 발송
1) 청구절차 안내를 위해 회사가 고객에게 연락
2) 보험금 청구절차 안내 후 정회원에게 절차내용 SMS발송
3) 서류 회사로 발송 (등기, 팩스, E-mail 전송가능)
4) 수령한 서류 회사에서 보험사로 보험금청구 서류접수
5) 회원에게 서류발송내용 SMS발송6) 보험금청구완료 SMS발송7) 보험금청구 내역 E-mail 발송KDB생명, NH생명, 우체국,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는 계약자 방문만으로 보상청구가 가능하여 서비스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3. 추가청구 보험금청구접수가 완료된 계약 건 중, 누락 서류 및 보험사의 추가 요청 서류에 대하여 회사를 통해 서류의 전송이 가능하며,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등기, 팩스, E-mail 전송 등으로 가능합니다.
4. 미성년자 위임신청 회원 본인의 미성년 자녀에 대한 보험금 청구 시 회사에서 회원 본인에게 미성년자녀의 성명, 주민번호 확인을 득한 후 미성년 자녀에 대한 대리청구가 가능합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는 회원에 대한 개별 안내가 필요할 경우, 서비스 신청 시 안내 받은 연락처로 연락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연락처가 변경되거나 할 경우 회사로 알려주어야 하며, 변경된 정보를 알려주시지 않아 회사에서 연락을 취할 수 없어서 생기는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정보의 제공 및 게재) 회사는 이용계약을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및 서신우편, SMS(MMS)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회원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e-mail 등에 대하여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중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 1. 회사는 보험금청구 서비스 등의 서비스 사용에 제공되는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기타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때에는 보험금청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게시물 삭제 요청)1) 본인확인 절차 후 삭제가 가능합니다. 본인임을 확인하실 수 있는 신분증 사본과 삭제를 원하는 게시물의 정확한 URL을 기입하시어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거나 온, 오프라인 방법으로 서류를 발송해주실 경우 해당 게시물의 삭제 처리가 가능하도록 조치해 드립니다.2) 본인확인 방법 : 신분증 사본 발송3) 신분증 확인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본인확인 절차에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제 3 장 의무 및 책임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제도적 대책을 수립하여 안전한 보험금 청구 서비스 이용을 도모합니다.
제 13 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요구되는 정보를 정확하게 알려야 하며, 또한 이미 제공된 회원의 정보가 변경 될 경우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제 4 장 기타
제 14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회사가 작성한 모든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제 15 조 (양도금지) 회원이 이용계약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6 조 (손해배상)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17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회원이 직접 발송한 문서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 뢰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아니하며 회원의 서비스 정보에 대한 취소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책임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 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 서비스의 경우 손해배상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 18 조 (관할) 보험금보상청구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와 회원 사이의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3년 08월 12일부터 적용됩니다.
[ 회원 유의사항 ]
서비스이용계약관련 유의 사항재능기부센터 서비스는 회원의 보험금청구 가능담보를 확인해주어 보험금지급에 관련된 필요구비서류안내와 재능기부센터의 전산을 통하여 보험금청구를 안내합니다. 단 보험금의 지급에 대한 심사에 관한 부분은 보험사의 소관이므로 보험금을 지급 받지 못할 사유가 있을 시에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과거 질병 치료사실 등을 보험사에 알리지 않을 경우 등 보험금을 지급받지 못할 경우나 보험사의 지급 심사에 이의가 있을 시는 보험사와 분쟁 해결을 하여야 합니다. 계약취소에 따른 서류반환 및 재가입 제한에 대한 규정철회, 품질보증해지, 해지를 통한 서비스이용의 취소를 요청할 경우 회원의 요양기관 발송서류 및 인적 서류 등 모든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이로 인한 불편사항이나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민원제기로 인한 3회 이상의 해지가 발생 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이용을 위한 증권발송이용계약의 서비스를 받고자 하실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점에 가입되어 있는 각 보험사의 증권을 회사로 발송하여야 하며, 회사에서 확인된 보험에 한하여 보험금청구서비스를 제공 해드립니다. 회사로 알리지 않은 보험에 대한 청구는 회사에 책임이 없으며 회원가입 이후 새로이 가입한 보험계약이 있을 경우에는 회사로 이를 통지해 주셔야만 보상이 진행 됩니다. 이를 통지하지 않음으로 청구하지 못한 보험금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보험금의 지급(신체보장 관련)보험금 청구서류를 접수한 때에는 각각의 보험사에서 접수증을 문자 등으로 임의로 교부하고 그 서류를 접수한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지급하여 드립니다. 다만, 각 보험사가 보험금 지급사유의 조사 및 확인을 위하여 지급기일 초과가 명백히 예상되는 경우에는 그 구체적인 사유, 지급 예정일 및 보험금 가지급 제도에 대하여 계약자에게 각 보험사에서 즉시 통지할 것이며 지급예정일은 서류를 접수한 날부터 30영업일 이내에서 정합니다. 이 경우 계약자의 청구가 있을 때에는 보험사가 추정한 보험금의 50%상당액을 가지급금으로 지급하여 드립니다. 보험금의 지급 날짜는 보험사의 소관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만약 지급기일 내에 보험금을 지급하지 아니하였을 때에는 보험사의 규정에 따라 이자가 지급되며 일반의 경우 그 다음날부터 지급일까지의 기간에 대하여 보험 계약대출이율을 연단위 복리로 계산한 금액을 보험금에 더하여 드립니다. 이와 같은 사항은 회사와 무관하며 회사는 보험사별 보험금 접수 업무만 전담하며 각 보험사별 콜센터로 문의 바랍니다.보험금 지급관련 계약자의 고의 및 계약자의 중대한 사유에 대한 보험 해지와 실효 등의 사유로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는 사항이 발생 시 관련된 사항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보험금청구서비스 소송위임에 관한 사항회원의 보험금청구서비스와 관련하여 정당한 지급 사유임에도 불구하고 보험사가 보험금지급을 거절 또는 제한 지급 하여 변호사 등의 선임이 필요할 경우 회원이 직접 해야 하며 서비스이용 비용의 환불이 불가 합니다. 단 회원이 회사에 요청하여 회사와 제휴된 법률사무소를 통하여 소송을 희망할 경우 보험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에 의해 소송을 진행하며 변호사 선임료 등 기타 제반 경비는 회원이 부담 합니다.